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Louvre Museum)
[Europe 유럽여행 - France 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Musee du Louvre / Louvre Museum)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방문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40만점의 전시품이 있으며, 그 중 모나리자와 비너스상이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루브르 박물관으로 향합니다.
콩코드 광장을 지나고 있습니다. 전날 지나갔던 대한항공 파리지점을 또 지나가게 되었군요. 루브르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건너편 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옆에 있던 루브르 호텔 메트로 1호선과 7호선 Palais Royal Musee du Louvre 역 앞에 루브르 박물관이 있습니다.
▶ Musee du Louvre / Louvre Museum / 루브르 박물관 안내
홈페이지 : http://www.louvre.fr
파노라마 : http://www.fromparis.com(파리의 관광지를 360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 대영박물관, 러시아 에르미타슈 미술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히는 루브르 박물관은
40만점 이상의 컬렉션을 자랑하는 프랑스 최고의 박물관 입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파리를 지키기 위한 요새가 궁전으로 쓰이다 박물관이 되었으며
현재 225개 전시실에 40만점의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유명한 작품은 모나리자, 비너스, 승리의 여신, 자유의 여신 등이 있으며,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므로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 지하철인 메트로를 이용해 루브르 박물관으로 갈 경우,
메트로 1호선과 7호선이 만나는 Palais Royal Musee du Louvre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루브르 박물관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Sully (설리관) 입구 입니다. 이곳은 Denon (드농관) 으로 가는 입구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로비인데 외부에서 이곳을 바라보면 피라미드 모양의 유리입니다. 저는 제일먼저 'SULLY' 설리관으로 향했습니다. 카리차티트 여신방으로 들어왔습니다. 카리차티트 여사제방에 있는 여사제 잠든 자웅동체 조각상
루브르 박물관 입장료는 10유로 입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Sully 설리관, Denon 드농관, Richelieu 리슐리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한몸에 남성과 여성을 모두 가진 양성의 조각상 입니다.
밀로의 비너스 비너스 상을 찍으려는 수많은 사람들 저멀리 사모트라케의 니케상이 보입니다. 사모트라케의 니케상 전시실에는 작품들이 가득차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밀로의 비너스 상 입니다.
1820년 그리스 밀로섬에서 발견되어 밀로의 비너스 상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발딛을 틈이 없었습니다.
1863년 에게해 사모트라케 섬에서 발견된 조각상으로 날개 달린 여신이 해전에서 승리를 다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이키 로고가 이것을 본따서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작품도 많고 사람도 많은 루브르 박물관 전시실 중간에 푹신한 의자가 놓여있어서 잠시 쉬어 갈수도 있습니다. 베로네세의 가나안의 혼인잔치 저멀리 모나리자가 보이네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저도 모나리자를 가까이에서 담아보았습니다. 모나리자는 다른 작품과 달리 유리로 가려져 있답니다. 여러 전시실을 다니며 작품을 감상합니다. 다비드의 황제 대관식
가나안에서 예수가 첫번째 기적을 보인 것을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모나리자 앞에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나폴레옹 침실에 장식되어있던 모나리자는 1804년 루브르 박물관으로 옮겨졌습니다.
정말 아름답죠? :)
앵그르의 그랑 오달리스크 제니코의 메두사호의 뗏목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루브르 박물관 내부 장식이 멋지네요. 미켈란젤로의 반항하는 노예상 미켈란젤로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미켈란젤로의 죽어가는 노예상 이런 조각을 만드려면 균형이 잘맞아야 할텐데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을 관람하고 이제 박물관 외부로 향합니다. 루브르 박물관 내부에서 바라본 유리 피라미드 외부로 나가는 계단과 중간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기둥처럼 생겼는데 오르내리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더군요. 이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계단이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을 나왔습니다. 저멀리에는 관람차도 보이네요. 루브르 박물관 건물 외부에는 조각상들이 일렬로 세워져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맞은편을 바라보니 나폴레옹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카루젤 개선문이 보이는군요.
엥그르는 누드화의 대가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그림은 여성의 허리곡선을 강조한 나머지 너무 길게 그려졌고 팔도 너무 길어서 비율이 안맞아 보입니다.
1830년 7월 프랑스에서 일어난 7월 혁명의 3일 중 가장 전투가 치열했던 7월 28일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외부에는 루이 14세 기마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 피라미드
40만점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 3대 박물관이라는 명성답게 수많은 작품들로 빼곡했고 이를 감상하다보니 시간가는줄 모를 정도입니다.
시간이 더 많았으면 좋았을거라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학창시절 미술 교과서에서 보았던 작품들을 실제로 볼수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D
[iSkylover & Travel] 서유럽 여행 -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스위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독일 여행
(UK England, France, Swiss, Italy, Austria, Germany, Europe)
'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길 (Jungfrau) (4) | 2011.09.23 |
---|---|
TGV를 타고 파리에서 스위스로 (2) | 2011.09.18 |
세느강을 따라 파리를 느끼다 - 바토무슈 유람선 (Bateaux Mouches) (6) | 2011.09.12 |
파리 개선문과 샹제리제 거리 (4) | 2011.09.11 |
베르사유 궁전 (Chateau de Versailles) (7) | 2011.09.1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길 (Jungfrau)
스위스 융프라우 가는길 (Jungfrau)
2011.09.23 -
TGV를 타고 파리에서 스위스로
TGV를 타고 파리에서 스위스로
2011.09.18 -
세느강을 따라 파리를 느끼다 - 바토무슈 유람선 (Bateaux Mouches)
세느강을 따라 파리를 느끼다 - 바토무슈 유람선 (Bateaux Mouches)
2011.09.12 -
파리 개선문과 샹제리제 거리
파리 개선문과 샹제리제 거리
2011.09.11